320x100
"어떻게 해야 더 많은 사람들이 내 말을 듣게 만들고, 입소문을 퍼뜨리고, 팔로워를 늘리고, 더 많은 고객들이 우리 제품을 사는 마케팅을 할 수 있을까?"
이런 질문보다 "어떤 변화를 일으켜야 할까?" 라는 질문이 핵심이다.
고객 아니, 사람들의 욕구를 읽어야한다.
유행에 따라갈 것이 아니라, 사람들이 왜 그것을 소비하는지?
소비를 통해 얻는 감정, 만족은 무엇인지?
대체될 수 있는 걸 만들지 (하지) 말자.
변화를 일으켜야한다.
그것이 모든 인간을 만족시키는 것이 아니더라도 좋다.
매우 일부의 인간이라도 만족시킬 수 있는 변화라면 성공이다.
모두를 고객으로 만들려하지말고,
그 일부 고객들이 빠져나갈 수 없는 변화를 일으키는 것에 집중해라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