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나 신입/기록

마케팅은 변화를 일으키는 것

320x100

"어떻게 해야 더 많은 사람들이 내 말을 듣게 만들고, 입소문을 퍼뜨리고, 팔로워를 늘리고, 더 많은 고객들이 우리 제품을 사는 마케팅을 할 수 있을까?"

 

이런 질문보다 "어떤 변화를 일으켜야 할까?" 라는 질문이 핵심이다.

 

고객 아니, 사람들의 욕구를 읽어야한다.

 

유행에 따라갈 것이 아니라, 사람들이 왜 그것을 소비하는지?

소비를 통해 얻는 감정, 만족은 무엇인지?

 

대체될 수 있는 걸 만들지 (하지) 말자.

변화를 일으켜야한다.

 

그것이 모든 인간을 만족시키는 것이 아니더라도 좋다.

매우 일부의 인간이라도 만족시킬 수 있는 변화라면 성공이다.

 

모두를 고객으로 만들려하지말고,

그 일부 고객들이 빠져나갈 수 없는 변화를 일으키는 것에 집중해라

반응형

'나 신입 > 기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내가 돌아왔다  (1) 2021.09.01
사람들은 뜯어보지 않고 훑어본다  (0) 2021.08.13
두 달 만에 운동  (0) 2021.08.09
기록하자  (0) 2021.08.04
동기부여  (0) 2021.08.0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