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나 취준생/파이썬

파이썬 첫 실행하기

320x100


* 파이썬 실행하는 2가지 방법


1. 대화식 모드 : 한 라인씩 실행하는 모드


윈도우에서 anaconda prompt 검색 --> 실행


python 입력



하면 파이썬이 실행된다.


a=1 (엔터)

b=2 (엔터)

a+b (엔터) 하면,



3이 바로 출력되어 나온다.


종료할 때는


exit() 하면 된다.





2. 배치 모드 : 여러 개의 스크립트로 작성해서 한 번에 실행하는 모드


윈도우에서 spyder(anaconda3) 검색 --> 실행


a=1

b=2

print(a+b)


입력하고,


컨트롤 + 엔터하면,



오른쪽 콘솔 창에 3이 출력된다.





* 코드 분리하기


a=30

b=40

print(a+b)



for i in [1,2,3,4,5,6,7] :

    print(i)


이렇게 코드를 넣고 컨트롤 엔터로 실행하면,

아무리 떨어져있더라도, 둘 다 실행이 된다.




이 둘을 구분하고 싶다면


#%% 를 사이에 넣어주면 된다.



위 코드를 실행시키고 싶다면, #%% 위에서 컨트롤 엔터를 하고,

밑 코드를 실행시키고 싶다면, #%% 밑에서 컨트롤 엔터를 해주면 보기처럼 따로따로 실행이 된다.




* 텍스트 에디터로 프로그래밍하기


spyder와 같은 텍스트 창에서 프로그램 코드를 작성하는 것을 말한다.


spyder 프로그램에서 부분적으로 실행시키고 싶다면 컨트롤 엔터로 코드를 실행하고,


만약 한꺼번에 실행시키고 싶다면 F5 키를 누르면 된다.



반응형